어사이드 닫기
MENU

매거진


나만의 공간에서 맘에 드는 다기와 차를 골라 오롯하게 내면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있지만

때론 다른 일을 하는 중에 가벼운 리듬으로 차를 마시거나어디론가 떠나기 위해 길을 나섰을  함께할 차를 챙기고 싶어질 수도 있습니다


간편한 형태를 추구하여 만들어진 Leaf-to-Bar시리즈는 여러 시간대와 장소를 오가는 당신의 곁에 함께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크기는 작고, 무게는 가볍고, 쉽게 정량을 덜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한 조각씩 쉽게 떼어낼 수 있는 블럭 타입으로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맛과 향을 나타내는 긴압 형태는 전통 방식으로 석모를 이용해서 납작하고 동그랗게 눌러 놓은 병차(饼茶) 입니다.

위와 같이 초콜릿 바 형태로 모양을 잡기 위해서는 별도의 금형과 프레스 기계를 이용하여 모양을 잡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돌 금형과 사람의 체중으로 누르는 것에 비해 더 강한 압력으로 완성되기 때문에 잎이 천천히 풀려나게 되고,

다기 안의 물과 접촉하는 면적이 줄어들어 적은 양의 찻잎을 여러 차례에 걸쳐 진하게 침출하는 듯한 느낌으로 우러납니다. 






하나의 블럭을 사용하면 2리터 정도 우릴 수 있습니다. 천천히 달이는 방식일 경우 그 이상도 우러납니다.

혼자서 마실 경우 하루 종일 음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댓글 0  
로그인 또는 댓글권한이 있을 경우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